운전 중이나 주방일을 할 때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답장을 해야 할 때 손으로 카톡을 보내기가 힘든 상황이 생각보다 많습니다. 그럴 때 말하는 대로 글자가 입력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메시지 보내기가 어려우신 노인분들도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팁이니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.
카카오톡 음성 인식 글쓰기
1. 채팅방(대화창) 들어가기
- 채팅방에 들어가시면 채팅창에 키보드 툴바가 없는 상태입니다.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시고요.
2. 카카오톡 설정하기(삼성 키보드 기준)
- 삼성 키보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스타일 및 레이아웃에 키보드 툴바라고 있는데 이걸 눌러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.
3. 음성으로 글 쓰기
- 설정에서 키보드 툴바를 선택하시고 채팅창으로 오시면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신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여기서 마이크를 클릭하면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는데 이때 휴대폰 가까이 대고 말을 하시면 대화창에 말하는 대로 글자가 입력이 됩니다. 말로 메시지를 다 쓰신 후에 전송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.
- 말을 하실 때 발음을 정확하게 하지 않으시면 간혹 오타가 나기도 하지만 웬만하면 정확하게 글자가 써지고 어르신분들이 아주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.
마치며
오늘은 카카오톡 음성인식 기능으로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저는 평소에 운전을 많이 하고 카톡도 업무상 자주 오는 편이라 운전을 하면서 카톡에 답하기가 많이 힘들었고 운전 시 위험한 상황도 자주 연출이 되었습니다. 하지만 카카오톡 음성인식 기능을 알게 되면서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. 타자가 느리신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사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.
댓글